책링크:http://www.yes24.com/Product/Goods/92707159
빅데이터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 - YES24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빅데이터 활용의 모든 것!빅데이터를 어떻게 실전 마케팅에서 무기로 사용할 것인가?이 책은 디지털 시대에 고객의 사랑을 받고 지속 성장하는 다양한
www.yes24.com
한문단 요약
경쟁사가 아닌 고객에게 집중하여야 한다.
그리고 분석을 할 때는 예상되는 답변, 즉 가설을 먼저 정하고 분석을 시작해야 깊이있는 분석이 가능하다.
느낀 점
분석에 앞서 가설이 꼭 필요하다는 것, 매출 증대를 하려면 핵심유저를 잡아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상기할 수 있었다.
대체로 유통업, 제조업 등의 데이터 분석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또한 해외에 널리 알려진 빅데이터 성공사례들의 나열이 꽤 많았다.
그런 면에서 나에게 조금은 아쉬웠던 책이었다.
'책을 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웃집 백만장자>를 읽고 (1) | 2023.06.11 |
---|---|
<가설이 무기가 된다>를 읽고 (0) | 2023.06.04 |
<데이터로 경험을 디자인하라>를 읽고 (1) | 2023.05.21 |
<컨버티드: 마음을 훔치는 데이터분석의 기술>을 읽고 (1) | 2023.05.14 |
<데이터 분석가의 숫자유감>을 읽고 (0) | 2023.05.06 |